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뉴타운 개발 수혜 누리는 성북구 `길음동`, 최근 빌라 및 연립주택 거래 동향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코업스타클래스공인중개사사무소]


길음동 길음뉴타운은 삼양로를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한 길음1단지부터 10단지까지 아우르는 본구역과 동쪽에 위치한 길음1·2촉진 구역 및 길음3구역을 포함하는 확장지구로 구성된다. 본 구역은 이미 2010년 '위브7단지'와 '길음뉴타운 래미안 8·9단지'가 마지막으로 입주하면서 마무리됐다. 반면 확정지구는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 분양이 남은 상태로 해당 분양이 끝나면 길음뉴타운 사업은 마무리되는 셈이다.

대규모 뉴타운 조성 사업에 따라 길음동 일대 인프라는 지속적으로 발달됐으며 인근 미아뉴타운와의 뉴타운 간 연계 상승 효과로 미래가치 상승이 더욱 뚜렷해졌다. 특히 지난 2월 서울시가 추진계획을 밝힌 강북횡단선과 4호선 급행열차가 이 일대를 지나게 되면서 길음동 일대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 및 연립주택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길음동 빌라와 연립주택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코업스타클래스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길음동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CGV 등 대형 쇼핑몰과 편의시설이 밀집돼 여러 편의시설을 더욱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초, 중, 고등학교도 다양하게 있어 교육환경이 좋으며 숭곡초ㆍ숭곡중학교, 영훈초ㆍ영훈국제중ㆍ영훈고등학교, 계성고등학교, 대일외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다"라고 전했다.

길음동은 북한산 자락에 자리해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한 것은 물론, 단지 남측으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인 정릉이 있고 북동 측에는 북서울 꿈의숲 공원이 자리해 여가를 즐기기 좋다. 게다가 북측으로는 4,400평의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으로 길음동 주민들의 생활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성북구 길음동 연립/다세대주택의 지난 1분기 매매거래량은 총 5건이며 매매가는 전용면적별로 ▲64.26㎡ 6억원 ▲39.87㎡ 3억8000만원 ▲42.1㎡ 4억원 ▲72.73㎡ 4억5000만원 ▲26.1㎡ 1억8650만원 선에 형성됐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