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쿠시먼코리아, 건축용 디스플레이업체와 부동산 컨설팅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는 건축용 디스플레이 업체 지스마트와 상업용 부동산 프로젝트 컨설팅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전국 주요 대형 건물 상권 분석과 소비 유동인구 등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지스마트의 신기술 투명전광유리 ‘지글라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글라스는 지스마트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 유리로, 유리의 투명성을 100% 유지하면서도 풀 컬러 동영상 구현이 가능한 IT 건축자재이며, 서울의 랜드마크인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관에 대규모로 설치됐고 2018 평창올림픽에도 대규모로 공급됐다.

건물 외벽 유리에 미디어파사드로 설치되는 것은 물론, 커튼월, 핸드레일, 엘리베이터,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소재로 이용되고 있어서 건물의 랜드마크화를 통한 가치상승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낸다는 호평을 받고 있어 기업의 사옥 리모델링 및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지역경제화를 추진 중인 지자체들과의 향후 협업이 기대되고 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 김성순 선임전무는 “지스마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상업용 부동산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갖게 됐다”며 “향후 이런 다양한 부동산 솔루션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클라이언트들에게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