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브랜드 보다 입지 중요” 오는 24일 세종 4-2생활권 동시분양…관전 포인트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오는 24일 세종 4-2생활권 3256가구 동시분양, 입지에 따라 분양성패 좌우될 듯
▲ BRT?중심상업시설 인접한 노른자위서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분양

파이낸셜뉴스

<캡션 : 세종4-2생활권 최중심에 입지한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위치도>


청약열기가 뜨거운 세종시에서 오는 24일 5개 블록, 3,256가구가 동시에 분양에 들어간다. 세종시 내 미니 판교로 평가 받는 4-2생활권의 첫 분양물량이자 세종시 7년여 만에 동시 분양 물량으로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LH와 주택업계와 따르면 오는 24일 동시 분양이 진행되는 아파트는 3개 사업장, 5개 단지(BL), 3,256가구이다. 업체별로는 중심상업지구와 가장 인접한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 컨소시엄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M1블록, M4블록)’ 1210가구를 비롯해 ▲한신공영?금성백조주택 컨소시엄 ‘세종 더휴 예미지(L1블록, L2블록)’ 846가구 ▲GS건설?대림산업 컨소시엄 ‘세종자이 e편한세상(L4블록)’1,200가구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브랜드보다는 입지에 따라 분양성패가 좌우되고 있다” 며” 이번 세종 4-2생활권 동시분양도 BRT의 위치, 상업시설의 위치, 학교의 위치 등 입지에 따라 분양성패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최고 4억원대 웃돈 붙은 세종시

최근 세종시는 4억원대의 웃돈이 붙는 등 부동산규제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세종시 새롬동에 위치한 새뜸마을 11단지(더샵 힐스테이트) 전용면적 84.90㎡는 지난해 10월 7억 5천만원(15층)에 거래가 되면서 분양가 대비 4억 4천만원가량 웃돈이 붙었다. 지난해 5월 소담동에서 최고가로 거래된 새샘마을3단지(모아미래도리버시티) 전용면적 84.99㎡도 5억5천만원(19층)에 거래돼 분양가 대비 2억740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청약열기도 뜨겁다. 지난주 1-5생활권에서 분양한 ‘세종 린스트라우스’가 특별공급을 제외한 111가구 모집에8740명이 몰리는 등 평균 78대 1로 전타입 1순위에 마감됐다.

? 이번 동시분양, 중복청약 불가능해 ‘눈치 작전 치열’

세종4-2생활권의 첫 분양이자 이번 동시 분양은 당첨자 발표일이 같아 중복청약이 불가능하다. 특히나 공공분양으로 시행되는 이번 분양은 세종시 이전기관 종사자(세종시공무원)에게 우선 공급되고 특별공급 비중도 많은 편이다. 세종시는 전국 청약이 가능하지만, 특별공급 비중이 워낙 높다 보니 일반 공급분이 적어 예비 청약자들의 눈치 작전이 치열할 전망이다.

이번 동시 분양 물량 중 단연, 입지가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곳이 금호건설?신동아건설 컨소시엄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1블록, M4블록이다. 4-2생활권 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층으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세종에서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주요 상권, 공공기관과의 거리도 상대적으로 가까운 편이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은 지상 최고 29층, 17개 동, 총 1,210가구로 조성되며, M1블록은 전용면적 59~84㎡, 612가구, M4블록은 전용면적 59~100 ㎡, 598가구로 구성됐다.

BRT정류장(예정)이 M1블록 단지 앞에 위치해 세종시 전역을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향후 BRT노선(예정)이 대전시내와 연결될 예정으로 대전으로의 이동이 편리할 전망이다. 또 M1블록 단지 서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상업시설 부지가 예정돼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세종시청과 정부세종청사, 코스트코 세종점, CGV 등도 가까워 세종시내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은 초등학교?중학교(예정)가 밀집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M1블록 옆에는 초등학교(부지예정), M4블록 옆에는 중학교(부지예정)가 신설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과거 동탄2신도시 남부권 첫 분양에서도 금호건설, GS건설, 신안종합건설 등 6개 업체가 비슷한 시기에 공급했다“ 며 “그때에도 입지가 가장 우수한 금호건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가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로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 며 “이번 세종 4-2생활권 동시분양도 입지가 가장 우수한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이 가장 좋은 분양성적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됐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