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오늘 날씨]전국 빗방울, 제주 많은 비... "우산 꼭 챙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류원혜 인턴기자] [외출 시 우산·겉옷 챙겨야…]

머니투데이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인 오늘(18일)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오전 9시부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 대전과 청주, 대구, 전주, 광주, 부산, 제주까지 대부분 지역에 예고된 비소식은 오후까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는 오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 이상의 강한 비가 올 예정이므로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남해동부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졌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하고 일부 지역은 강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좋음'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8도 △ 대전 17 △대구 17도 △전주 17도 △광주 16도 △부산 18도 △춘천 16도 △강릉 19도 △제주 18도 △울릉도·독도 16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1도 △대구 21도 △전주 23도 △광주 23도 △부산 21도 △춘천 28도 △강릉 25도 △제주 24도 △울릉도·독도 20도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주말 내내 비가 내리겠다"며 "연일 내리는 비로 기온이 조금 낮아질 것으로 보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류원혜 인턴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