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한화 '서산 동문 꿈에그린' 막바지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화건설이 서산시 동문동에서 선보이는 '서산 동문 꿈에그린'의 일부 잔여세대 분양이 마감에 임박했다.


1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서산 동문 꿈에그린은 지하 2층∼지상 23층 8개동, 총 471가구 규모,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59㎡ 119가구 ▲73㎡ 168가구 ▲84㎡ 184가구로 구성됐다. 서산 시내권 즉시 입주 아파트로 3.3㎡당 600만원대 부터 시작하는 분양가와 잔금 2년 유예(30%) 등 조건을 제공한다.


특히 여의도공원의 2배에 달하는 충남 서산시 '온석근린공원' 민간개발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면서 이번 분양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분위기다. 서산 동문 꿈에그린 바로 앞에 위치할 이 공원은 서산시의 숙원사업이다. 1972년 공원으로 지정된 후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으로 인해 94%인 41만5432㎡가 미조성 상태로 존치돼 있다.


서산시에 따르면 온석근린공원 민간개발 조성사업이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조건부로 승인, 공원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에 시는 민간에서 사업면적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시에 기부 채납하게 하고 나머지 30% 이내의 면적을 주거ㆍ상업용지로 개발하는 방식으로 사업 추진 중이다. 공원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인근 아파트들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주변 교통과 생활인프라 환경도 좋다. 서산 도심권과는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 인근지역 진ㆍ출입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인근 성연-음암간 신설도로로 서산 일반산업단지, 대산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서산시청과 부춘산체육공원, 을음산공원 등도 가깝다.


학군의 경우 서산시 명문학교인 서령중ㆍ고교와 인접하고 있다. 인근에 동문초교, 서동초교, 서산시립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이 위치하고, 서산 최초 '스쿨버스 기증'을 통한 안전한 자녀 통학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편, 분양사무실은 서산 동문 꿈에그린 단지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