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도미니카공화국 공무원 연수단,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과학기술혁신분야 발전 과정과 성공사례 벤치마킹

파이낸셜뉴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을 방문한 도미니카공화국 공무원 연수단이 16일 STEPI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16일 도미니카공화국 공무원 연수단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연수단장을 맡고 있는 이그나시오 멘데즈(Mr. Ignacio Antonio Mendez Fernandez) 산업통상중소기업부 차관을 포함, 에드윈 미카르도 고등교육과학기술부차관(Mr. Edwin Rafael Ricardo Corniel), 상공중소기업부 실무자급 공무원, 대학 및 기술·연구 전문기관 관계자 총 15명이 방문한 도미니카공화국 공무원 연수단은 STEPI 전문가를 만나 한국의 과학기술혁신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TEPI는 이날 자리에서 “한국의 기술혁신 발전 과정 및 정책”이란 제목으로 장용석 선임연구위원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한 정책 및 기술지원 프로그램”이란 제목으로 임채윤 연구위원이 한국의 기술혁신 발전의 과정과 성공 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 김은주 글로벌연수사업팀장의 기관 소개 및 현황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도 했다.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은 “이번 공무원 연수단 방문을 통해 우리의 성공적인 과학기술혁신 경험과 노하우를 도미니카공화국에 전달하게 됨에 의미가 크다”면서 “대한민국의 과학기술혁신정책이 해외로 전파돼 국가 위상을 높이고 외교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STEPI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진행하는 국별 다년도 연수사업인 도미니카공화국 혁신 기업가 역량강화 초청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를 수행하는 한국개발전략연구소(KDS)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seokjang@fnnews.com 조석장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