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KT-EBS-지니뮤직, 5G 단말 오디오 콘텐츠 공동 제작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구현모 KT Customer&Media부문장 사장, 김명중 EBS 사장, 조훈 지니뮤직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KT가 22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EBS, 지니뮤직과 함께 ‘5G向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EBS·지니뮤직 3사는 5G 단말에서 서비스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KT는 5G 등의 관련 기술과 폭넓은 유통망을 제공하고 EBS는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지니뮤직은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맡아 협업하기로 했다.

향후 3사는 VR·AR 서비스를 위한 실감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5G 시대에 킬러 서비스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율주행차·AI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도 서로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구현모 KT Customer&Media부문장 사장은 “KT가 선도하는 5G 기술과 EBS가 보유한 고품격 콘텐츠, 지니뮤직의 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5G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Customer&Media부문장 사장, 김명중 EBS 사장, 조훈 지니뮤직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