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양주시민 5월11일 ‘걷는 도시’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양주시 제3회 건강걷기대회. 사진제공=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오는 5월11일 옥정중앙공원에서 ‘제3회 The 건강하게 걷는 양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과 완주용품을 지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최양귀 양주시 보건사업과장은 22일 “이번 걷기대회가 양주시민의 걷기 실천을 유도해 걷기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건강하게 걷는 도시 양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과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양주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회천4동행정복지센터를 돌아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회암천 산책로 왕복 4km(1시간 소요) 구간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자리 잡은 이번 걷기대회는 걷기대회 외에도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해 금연·구강 상담, 혈압혈당 체크, 치매조기검진 등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 상식 OX퀴즈를 통해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시민을 찾아간다.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오는 5월6일까지 양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운영본부에서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