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에픽게임즈, ‘포크리 공모전’ 개최…내달 9일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이하 포크리)’로 만든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선정하는 ‘포크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포크리’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섬에서 자유롭게 건축물을 짓고 각종 장치, 무기, 장애물 등을 생성하고 새로운 게임의 룰도 만들 수 있는 또 하나의 ‘포트나이트’다. 나만의 섬과 나만의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포트나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크리’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자유로운 테마로 4인에서 16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직접 창작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게임의 게임 플레이를 찍은 유튜브 영상과 게임 제목을 공모전 출품 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의 분량은 최소 1분에서 최대 5분까지 가능하다. 출품작은 독창적인 콘텐츠여야 하고, 동물 학대, 불법 행위, 공격적이거나 외설적 주제 등이 포함되지 않아야 한다. 독창성과 재미, 쉽고 재미있는 플레이 등이 선정 기준이다.

참가자 한 명당 하나의 제출물만 출품할 수 있으며 출품 기한은 오는 4월 9일 오후 12시 59분(한국시간)까지다.

에픽게임즈는 공모전과는 별개로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추천하는 ‘크리에이티브 추천’ 기능도 게임에 추가했다.

이외에도 ‘포트나이트’는 8.11 업데이트를 통해 기간 한정 모드 중 하나인 ‘원샷’을 다시 선보인다.

신규 무기로는 ‘화승 권총’이 추가됐다. 일반 및 고급 희귀도의 ‘화승 권총’은 86/90의 데미지를 적에게 입히며, 총을 쏘는 플레이어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상을 함께 뒤로 밀어낸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