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딜라이브, 아프리카TV와 함께 '3대3 학생농구리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딜라이브가 아프리카TV와 함께 딜라이브 권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2 Twelve KOREA 3X3 학생농구리그'를 개최한다. 딜라이브는 이와함께 아프리카TV와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3대3농구연맹이 주관하고 딜라이브와 아프리카TV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오는 4월 6일~5월 18일까지 고양스타필드에서 열리며 팀당 4명씩, 총 6개팀으로 나눠 대회를 진행한다.

딜라이브 권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들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26일까지 한국3대3농구연맹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한국3대3농구연맹은 최종 24명의 학생을 선발해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아프리카TV의 인기 BJ 6명(홍구, 킹기훈, 거제폭격기, 춤추는곰돌, 오나, 영민)이 각 팀 구단주 겸 선수로 뛰며, 한준혁, 김태관, 한재규, 정흥주, 임원준, 양승성 등 팀 멘토들과 함께 최종 선발된 24명의 학생들 중 트라이아웃을 통해 팀당 4명씩 선발해 팀을 구성한다.

대회일정은 4월 6일 트라이아웃을 시작으로 6개팀이 풀리그로 4라운드의 예선리그를 치른다. 예선리그 성적을 바탕으로 5월 18일 6개팀이 토너먼트 방식의 결선리그를 통해 챔피언을 가린다.

한편 트라이아웃부터 예선 4라운드, 그리고 결선리그까지 총 6편의 대회방송은 아프리카TV와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에 탑재된 아프리카TV앱을 통해 동시에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SBS-AfreecaTV채널과 딜라이브 '채널1'을 통해서도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딜라이브는 "학생들이 방송으로만 접하던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과 함께 농구를 즐기고 좋은 추억을 남겼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