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메가존클라우드, 시만텍과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공동연구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글로벌 정보보안 기업 시만텍(Symantec)과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공동 연구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자는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해 시만텍과 공동 연구 협약을 맺었다"면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만텍의 기술력을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맞게 재구성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인 ISMS 인증에 이어 국제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또 자사의 정보보호 조직을 확대 및 개편하고 전담 조직을 확충하는 등 국내 클라우드 보안 강화에 대한 세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시만텍은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 지원 및 사용자 규제 준수 감시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보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시만텍은 클라우드 보안에서 중개 형태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접근보안중계(CASB) 시장을 개척한 기업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보안에 대한 인식이 강하다"며 "향후 국내 클라우드 보안의 성장이 예측되는 만큼 온프레미스방식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을 제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대중화를 이뤄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를 포괄적으로 보호하는 보안 회사로서 시만텍은 클라우드 환경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와의 MOU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인프라의 탁월한 가시성, 강력한 보호 및 규정 준수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클라우드 보안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조선비즈

이석호(왼쪽)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이정민 기자(j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