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강서구 `마곡13단지힐스테이트마스터`, 마곡지구·김포공항 직주근접지로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해오름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09년 개발을 시작한 마곡지구는 R&D 융·복합 혁신거점을 목표로 산업단지, 주거단지, 업무·상업단지, 공원복합단지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부터 LG전자, 코오롱, 롯데, 넥센타이어 등 총 150여 개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입주를 완료했거나 앞두고 있다. 또한 강서구청, 강서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마곡지구의 산업단지와 업무·상업단지가 발전하며 주거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지역 해오름부동산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마곡지구 내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입주를 시작하며 인근 아파트에 대한 직장인들의 문의가 꾸준한 편이다. 그중 마곡13단지힐스테이트마스터는 마곡지구에서 유일한 민영 단지로 단지 내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동시에 대중교통, 녹지공간, 교육 시설, 생활편의시설의 접근성이 좋아 인기다"고 전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마곡13단지힐스테이트마스터는 2017년 입주해 오는 4월 입주 2년 차가 되는 신축 아파트다. 해당 아파트는 지상 16층, 22개동, 총 1194가구 규모의 단지로 전용면적은 59.98㎡, 84.98㎡의 두 가지 평형을 제공한다. 해오름부동산공인에 따르면 최근 마곡13단지힐스테이트마스터의 전용면적별 시세는 ▲59.98㎡ 매매 8억5000만원~9억5000만원/전세 4억2000만원~4억5000만원 ▲84.98㎡ 매매 10억원~12억원/전세 4억7000만원~5억원 선에 형성됐다.

마곡13단지힐스테이트마스터는 5호선 마곡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입지로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 정류장에는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행 마을버스가 지나 풍부한 대중교통망을 공유한다. 도로 교통으로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주요 도심 및 인근 도심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인근 교육 시설로는 공진초, 공항초, 공항중, 송정초, 송정중 등이 위치한다. 단지 옆 마련된 부지에는 중학교 건축 공사가 시작돼 이후 교육 시설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권이 조성돼 생활이 편리하며,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의 김포공항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입점해 쇼핑과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기 편하다. 지난해 10월 임시개장 후 데이트코스로 자리를 잡은 서울식물원이 오는 5월 정식 개장할 계획으로 이후 마곡을 찾는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에 지난 2월부터 이대서울병원이 진료를 시작해 의료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