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국내 기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료기기 제조 전반적 프로세스 교육

뉴스1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전경(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주=뉴스1) 노정은 기자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해 20~21일 양일간 ‘의료기기 제조 프로세스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강원권을 비롯한 전국 의료기기 기업 41개사, 3개 기관 관련 담당자 64명이 참여해 GMP, 기술문서 작성, 제품허가, 임상시험, 보험등재 등 의료기기 제조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아우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첫날 강연에 나선 사이넥스의 의료기기제조허가부 최영환 이사는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며은 물론, 기술문서 작성 방법, GMP 심사의 준비 및 대응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다음날 사이넥스의 박성민 부장과 이충희 부장은 임상시험 계획승인 절차, 단계, 임상시험 진행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한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기업의 교육 수요를 파악해 의료기기 환경에 적용 가능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 교육은 3월20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중국 의료기기 인허가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강원권 외 기업도 참여 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세부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jun2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