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수돗물 정보 쉽게 확인하세요…서울시, 아리수 맵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돗물 수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리수 맵을 통해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02.22. (사진=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돗물 수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리수 맵을 통해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부터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를 통해 아리수 맵에 접속할 수 있다. 지도에서 우리동네 위치를 선택해 수질정보, 아리수 공급경로와 경로별 수질, 공사정보, 공원음수대 위치, 실시간 수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공되는 아리수 정보는 ▲월 정기 수도꼭지 수질 ▲수돗물이 공급되는 경로와 수질을 알려주는 아리수 공급경로 ▲공원음수대 위치와 분기별 수질검사 결과 ▲우리동네 상수도 공사 정보 ▲1시간 마다 갱신되는 실시간 수질 등이다.

아리수 맵은 기존 홈페이지의 정보제공 방식의 불편 사항을 개선한 것이다. 기존 한글파일을 내려 받아 확인 하던 정보를 지도위에 위치와 함께 색으로 나타내 서울 전역의 수질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홈페이지에서 '행정동'을 검색하고 텍스트로 확인했던 아리수 공급경로와 그 공급경로별 수질은 지도에서 '위치선택'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됐다. 우리동네 공원음수대와 상수도 공사정보를 지도에 표출해 클릭 한번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했고 아리수 음수대는 분기별 수질검사도 함께 나타냈다.

mk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