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요실금 여성질환, 한방시술로 개선 도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요실금의 발병 연령이 낮아져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요실금의 주요 원인은 골반을 감싸고 있는 골반저근육의 근력 소실로 인해서 발생한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의 탄력만 저하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우리 몸 곳곳의 탄력도 함께 저하되기 때문이다.

스타데일리뉴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여성 질환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질타이트닝 소음순성형, 소음순수술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지만, 질성형에 그치거나, 절개 등의 과정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거부감이나 두려움을 느껴 쉽게 치료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는 한계점도 있다.

최근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해 마취, 절개 등의 과정없이 침과 매선, 약침 탕약 등을 배합해 넓어진 질을 좁혀주고, 동시에 골반근육을 강화시켜 요실금과 질이완을 동시에 개선하는 방법이 알려지고 있다. 이를 타이트질매선이라고 하며, 무너진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춰 근본적으로 여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치료다.

보형물 삽입이나 절개 없이 여성의 이완된 질을 좁혀주는 한방 타이트질매선은 특수 매선을 질벽에 반복적으로 자입하면서 이 과정에서 질벽의 콜라겐 분비를 촉진시키고, 질벽의 질수축이 이루어져 여성성기능개선과 질건조증의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질벽에만 매선을 자입해 질내벽만을 좁혀주는 것이 아니라 매선 자입 부위를 넓혀 요실금을 유발시키는 약해진 골반근육을 강화시켜 요실금치료 효과와 질방귀 증상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한방 시술의 특성상 체질에 따라서는 녹용약침, 자하거 약침, 한약 등을 병행해 하복부의 기혈순환을 도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 질염, 요실금, 질건조증, 냉대하 등의 여성 질환의 개선을 돕는다.

이에 은 "한방 타이트질매선은 요실금수술과 여성 질수술 없이도 질수축과 요실금증상에 대해 개선을 돕는 한방시술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을 가진 여성들에게 선호되고 있다"면서 "병원 선택 전 시술 및 수술방법, 비용, 후기, 합리적인 질타이트닝가격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현명한 병원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