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민주노총 "탄력근로제 확대 '야합' 밀어붙이면 총파업"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민주노총, 총파업 요구안 발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민주노총이 18일 오전 국회 앞에서 총파업ㆍ총력투쟁 요구안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들은 탄력근로 기간 확대 반대, 최저임금 개악 중단, 제주영리병원 허가 철회, ILO 핵심협약 비준, 비정규직 철폐 등을 요구했다. 2019.2.18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18일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의 사회적 대화 결과 발표를 앞두고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을 밀어붙이면 총파업으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탄력근로 단위 시간 확대 추진을 철회하고 일간, 주간, 월간, 연간 노동시간 규제 정책을 수립하라"면서 "끝내 제도 개악 야합과 강행 처리를 밀어붙이겠다면 더는 참지 않겠다. 온 힘을 기울여 노동자 시민을 위한 총파업 총력투쟁으로 맞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과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을 위한 국내 노동관계법 개정의 '빅딜' 가능성에 대해서도 "무조건, 당장 도입해야 할 100년 전 국제노동기준을 놓고 엉뚱한 개악법과 맞바꾸려 들지 말라"고 요구했다.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 문제를 논의해온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사노위 산하 노동시간 제도 개선위원회는 이날 오후 마지막 전체회의를 하고 논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민주노총은 경사노위에는 참여하지 않고 있다.

민주노총은 "정부가 주도하는 경사노위의 야합과 일방적인 제도 개악 강행 대신 사회적 대토론회를 제안한다"며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 추진을 중단하고 이달 말 민주노총과 정부, 사용자단체 등이 참가하는 토론회를 개최할 것을 촉구했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