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아우디,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2018-2019시즌 4라운드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아우디는 지난 16일 멕시코에서 개최된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의 2018-2019시즌 4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아우디코리아


아우디가 지난 16일 멕시코에서 개최된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의 2018-2019시즌 4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우디의 매뉴팩처팀인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 소속 대표 드라이버 루카스 디 그라시 선수가 이번 시즌 포뮬러 E 4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멕시코 시티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열린 4라운드 경기에서 디 그라시 선수는 순간적으로 출력을 높여주는 기능인 '어택 모드'를 경기 후반부에 사용, 결승점 직전에 앞서 달리는 선수를 추월하고 1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시즌 레이스카인 '아우디 e-트론 FE05'의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에 힘입어 마지막까지 공격적인 레이싱을 선보일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와 더불어 아우디의 커스터머팀인 '인비전 버진 레이싱' 소속 선수 모두 '아우디 e-트론 FE05'로 이번 시즌에 출전했다.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세계 최초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는 작년 12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라운드를 시작하고 지난 1월 모로코에서 2라운드를, 칠레에서 3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앞서 아우디는 모로코에서 열린 2라운드에서 시즌 참가 브랜드 중 최초로 더블 포디움을 기록하고 3라운드에서는 첫 우승을 두 번째 더블 포디움으로 장식하는 등 선두적인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시즌 포뮬러 E는 총 11개의 팀, 22명의 선수가 출전해 홍콩, 뉴욕, 파리, 로마 등 전 세계 5개 대륙의 12개 도시를 돌며 총 13번의 레이스를 펼친다. 다음 라운드는 다음달 10일 홍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연우 기자 ywj96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