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새싹보리분말 뭐길래?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해독주스 레시피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새싹보리분말이 14일 오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내리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웰빙 식품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은 복수의 언론 매체와 다양한 방송에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된 바 있다. 특히 새싹보리는 독소해소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새싹보리의 다양한 효능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등이 풍부해 몸의 해독작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일보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 정도 자라난 어린잎을 말한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과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새싹보리분말은 영양소가 풍부한 데 비해 열량이 낮아 비만 개선과 다이어트에 좋다.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은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

세계일보

이런 새싹보리로 해독주스를 만들어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때 사용하기도 한다. 새싹보리는 분말은 환, 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다. 보리새싹분말의 1일 권장량은 1~3회로 1회 섭취 시 1티스푼(3g)으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의 경우 믹서기에 새싹보리분말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주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3번 나눠 마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MBN'엄지제왕'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