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현장중계] 이마트, 화장품 색조 '스톤브릭' 출시...정용진 부회장 '지원사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신세계 이마트가 화장품 브랜드를 내놨습니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관련 이미지를 자신의 SNS에 올리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선 모습인데요.

이마트 매장이 아닌 별도의 매장을 통해 유통할 예정으로 장기적으로는 수출까지 추진하는 등 공격적으로 화장품 브랜드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장에 박주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네. 저는 지금 홍대에 나와있습니다.

이마트가 신규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을 론칭하고, 14일 홍대 부근에 안테나 숍을 열었습니다.

아시아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톤브릭에서 출시되는 제품은 립스틱, 아이섀도우 등으로 화장품 케이스가 알록달록한 색상에 레고처럼 브릭 형태로 되어 특이한데요. 브릭으로 만들어진 화장품 팔레트에 립스틱, 아이섀도 등을 붙여서 갖고 다닐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합니다. 이마트는 10~30대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실용성에 재미까지 더했습니다.

이마트는 현재 스킨케어 위주의 화장품 브랜드 '센텐스'와 스킨케어, 향수 위주의 H&B 스토어 '부츠'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렇게 이마트 자체 매장이 아닌 외부에서만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인터뷰] 최인정 / 이마트 헬스&뷰티 코스메틱개발팀 "지금 색조 시장이 굉장히 확장되고 있으며 또한 점점 메이크업이 영한 타깃으로 내려감으로써 색조시장에 대한 대응이 필요했고요.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브랜드를 기획하고자 이번 브랜드를 런칭하게 됐습니다.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브랜드가 될 것이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활약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스톤브릭'의 출시를 앞두고,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13일 본인 SNS 계정에 립스틱이 여러개 조립된 사진, 아이섀도 제품 사진 등 4장의 사진을 "조만간"이라는 글과 함께 게재해 적극 홍보에 나섰습니다.

아시아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마트는 발렌타인에 맞춰 14일 깜짝 오픈을 앞두고 그에 맞춰 관련 내용 발표를 준비중이었는데, 정 부회장이 13일 홍보하면서, 스톤브릭의 출시가 미리 공개됐다는 후문입니다.

정 부회장의 이런 마케팅 전략 덕에 정 부회장의sns을 보고 매장을 직접 찾은 고객도 있었습니다.

[인터뷰] 정혜선 / 서울시 용산구 "사실은 제가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를 재밌어서 팔로우하고 있는데 거기에 이 곳이 며칠 전에 올라왔더라고요. 그 브랜드의 인스타도 들어가 보니 사진도 너무 예쁘고 해서 오픈하길 기다렸었고요. 실제로 제가 테스트해보니까 노란색 컬러 립스틱 같은 것도 믹스했을 때 너무 예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한편, 쿠팡과 같은 전자상거래업체의 성장으로 이마트 같은 대형 마트는 전체 매출액이 전년대비 2.3% 줄면서 위기에 내몰렸는데요. 특히 이마트는 작년 4분기 영업익이 전년 동기 대비 56.2% 줄었습니다.

아시아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이마트도 더이상 자체 매장 판매에 집착하지 않고, 외부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출시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 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화장품의 색조화장품 성장세가 좋은 가운데, 이마트가 내놓은 '스톤브릭'도 성장가도를 달릴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지금까지 홍대 스톤브릭에서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