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북미회담 날짜·장소 내주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안성에 이어 충북 충주에서도 구제역이 최종 확진됐습니다. 정부는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에 48시간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내리고 모든 가축시장을 3주간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협상이 엄청난 진전을 이루고 있다며 다음 주쯤 2차 북미 회담의 장소와 날짜를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티븐 비건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북미회담 세부 조율을 위해 다음 주 우리나라에 옵니다.

■ 김경수 지사 법정구속 이후 민주당은 사법적폐의 부당한 판결을 강조하며 지지층 결집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자유한국당은 특검 도입까지 거론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있어 정국이 더욱 얼어붙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광주형 일자리가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를 향한 역사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다른 산업에도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반면 민주노총은 노동 삼권을 부정한 불법이라며 강력 투쟁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 비서 성폭력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죄가 선고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오늘 항소심 선고재판을 받습니다. 1심과 마찬가지로 안 전 지사가 업무상 위력을 행사했는지가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 오늘 아침은 서울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반짝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낮에는 추위가 풀리겠지만 밤부터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며 미세먼지가 짙어지겠습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 네이버 채널 구독하고 백화점 상품권 받자!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