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LX, 재직자 대상 공간정보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오는 7월까지 재직자 교육 과정 진행…취업예정자는 5월에 선발]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아카데미가 재직자 대상 '공간정보산업 인재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

17일 공간정보아카데미는 공간정보관련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공간정보 기획 실무 등 총 17개의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업예정자 과정은 오는 7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다.

신청은 공간정보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취업 예정자과정은 오는 5월 서류 접수 및 면접을 통해 30여 명을 선발한다.

모든 과정은 국토교통부의 국가공간정보 창의인재양성계획과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부터 대기업 재직자는 교육비를 일부 납부해야하며 중소기업 재직자는 기존대로 무료다.

김진수 원장은 "새해 교육과정은 최신 첨단 분야와 최근 활용도가 급증하는 기술 등을 고르게 편성했다"며"공간정보 관련 분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교육을 통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간정보아카데미는 매년 500명 이상의 재직자 과정 수료자를 양성하고 있다. 취업예정자과정 수료자는 관련 업계 취업률이 90%에 이른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