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84㎡ 710가구, GTX-A노선 운정역 2023년 개통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제공=대우건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대우건설은 다음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3지구 A14블록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주 운정신도시 3지구 첫 번째 민간 아파트로 지구 내 초·중·고교 부지 앞에 위치해 교육특구로 평가받는다.
파주시 다율동 150의1 일원에 짓는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7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 운정신도시에서 희소한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88가구 △59㎡B 104가구 △59㎡C 104가구 △84㎡A 155가구 △84㎡B 75가구 △84㎡C 184가구 등이다.
GTX-A 노선 운정역(예정)이 차로 5분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GTX-A노선이 2023년 개통 예정인 가운데 서울역까지는 15분대, 강남권인 삼성역까지는 2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인접해 있는 남북로와 파주로 이용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이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또 지하철 3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 심사 중),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초·중·고교가(예정) 밀집해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권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의료시설 부지(예정)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파주운정점 홈플러스가 가깝고,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1,2지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4베이, 3룸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5개 크기의 넓은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어린이 자연 학습장과 티카페로 이루어진 주민 커뮤니티 공간, 어린이 숲 놀이터가 조성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취미생활을 위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배드민턴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GTX A노선이 자리한 운정 3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민간분양 물량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라며” GTX A노선 운정역이 가깝고, 단지 옆 상업시설 부지와 유치원·초·중·고교가(예정) 단지와 맞닿아 있는 등 우수한 입지에 전가구 중소형 구성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만큼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