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충남도의회, 제 1기 정책위원회 위원 20명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CBS 김화영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0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기 정책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제1기 정책위원회’는 도의원 10명, 외부 전문가 10명 등 모두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위원회 산하에 행정자치경제농어업연구, 문화환경건설소방연구, 교육보건복지연구 등 3개 소위원회를 뒀다.

위원장은 김명숙 의원이 맡았고 부위원장에는 박창원 충남도립대 교수, 제 1분과 소위 위원장에는 안장헌 의원, 제 2 분과 소위 위원장에는 김동일 의원, 제 3분과 소위 위원장에는 한옥동 의원이 각 각 선출됐다.

정책위원회는 충남도의회의 싱크탱크로서 도의회가 정책의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명숙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은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개최된 위촉식에는 충청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천안10, 더불어민주당)이 참석해 ‘제1기 정책위원회’ 출범을 격려했다.

유병국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위촉된 위원님들께서는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가 정립될 수 있도록 주어진 임기동안 정책 대안제시와 연구에 총력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도민의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하며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