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경기도교육청, '행복한 초등 1학년 생활' 책자 리플릿 개발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교생활 적응 안내와 학교 교육활동 안내로 구성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학부모님께 알려 드리는 행복한 초등학교 1학년 생활’ 책자와 리플릿을 개발해 경기도 전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료는 학교급을 바꾸는 시기를 의미하는 성장배려학년제인 초등 1,2학년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행복한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은 기존에 학교교육활동을 안내하는 ‘통통교육정보’ 책자를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해 8개 영역과 37개 주제로 확장했다.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의 걱정과 불안을 덜고, 학교와 가정의 연계를 통해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자료는 1부 ‘학교생활 길잡이’와, 2부‘학교생활 돋보기’로 구성됐다.

1부는 주로 학생들의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학교생활 준비를 안내하고, 2부는 학적과 출결 등의 처리 절차와 학생중심 교육과정,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 교육활동 정보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 자료는 2019년 1월 3일부터 경기도 각 초등학교에서 실시되는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일,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학부모 총회, 교육과정 설명회 등의 행사에서 학부모 대상 학교교육 안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지명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1학년 학생들이 학교라는 낯선 물리적 공간을 이해하고, 선생님이나 친구들과 적절히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