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능주고, '진로탐색 비전스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학교전경 ⓒ능주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국제뉴스) 김용혁 기자 = 능주고등학교(교장 권정순)는 우리학교 학생들의 진로 비전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준비를 강화하기 위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진로 탐색의 과정을 견고히 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21일 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구례에 위치한 자연드림파크를 방문하여 인문사회 및 자연이공 진로직업 패러다임의 변화와 직업 체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하였다. 대상은 우리학교 1, 2학년 75명이며 학생선발은 진로탐색 역량을 갖춘 자와 독서토론 능력이 출중한 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였다.

사전 준비활동으로 본교 진로커리어존 및 논술실에서 인문사회 및 자연이공의 비슷한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조를 이루어 진로를 탐색하고 자료를 조사한 후 토의 활동을 하였다. 이에 따라 발표 자료를 마련하여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발표도 이루어졌다. 활동이 이루어질 때 멘토 교사(성○모, 백○영, 김○학, 양○정, 양○미)의 도움이 있었다.

능주고등학교 권정순 교장은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를 설정하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다"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생각을 펼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제공하겠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