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는 흐리고 아침부터 가끔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도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5∼10㎜, 남해안, 울릉도·독도 5㎜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대기 정체로 축적된 국내 미세먼지에 국외 유입이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0∼16도로 예보됐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져 쌀쌀하겠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까지 내륙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고,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오전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여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이날 오후부터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또 서해 먼바다와 제주 남쪽 먼바다,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m와 0.5∼3m로 일겠다. 동해와 남해 앞바다는 0.5∼1m, 먼바다는 0.5∼2.5m로 일겠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