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가시거리 50m…최악 스모그에 '멈춰선' 베이징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옆나라 미세먼지에 신경을 곤두세워야 되는 상황이 됐죠. 오늘(14일) 중국 베이징의 대기질 지수는 가장 나쁜 단계인 6급 '매우 심각한 오염' 상태를 보였습니다. 최악의 안개도 겹치면서 베이징과 톈진 등 일부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불과 50m로 떨어졌습니다. 모두 한반도와 가까운 지역인데다 내일부터는 겨울철 난방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걱정은 더욱 더 큽니다.

김준영 기자입니다.



[기자]

베이징이 희뿌연 스모그에 잠겼습니다.

조금 떨어진 건물은 그 윤곽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 12일 밤부터 대기가 급격히 나빠지기 시작한 베이징은 오늘 한때 평균 대기질 지수가 최악 등급인 6급을 기록했습니다.

외부활동을 중단해야 하는 위급상황을 뜻합니다.

베이징 시 외곽의 주요 도로는 차량 통행이 전면 차단됐습니다.

톈진 등 몇몇 대도시에서도 차량 운행이 제한되고 일부 초중고교의 야외활동이 중단되는 황색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쑨/베이징 시민 : 밥 먹을 때만 빼고, 항상 마스크를 써야 할 정도입니다. 최근에 아이가 기침하는데 대기와 관계가 있는 거 같아요.]

대류정체 현상으로 안개가 짙어지면서 베이징과 톈진 허베이성 일부 지역의 가시거리는 50m에 불과했습니다.

주로 한반도와 가까운 대도시들입니다.

대기중 미세먼지나 쌓인 오염물질이 풍향에 따라 한반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김준영, 이지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