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김수현 "경제부총리가 사령탑"…소득주도 '원팀' 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수정 없다"

[앵커]

김수현 신임 청와대 정책실장이 오늘(11일) 정책실장으로는 처음 기자들을 만났습니다. 앞서도 청와대는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를 힘있게 추진하겠다' 이렇게 인사 배경을 설명했었죠. 김 실장은 자신이 아닌, 경제부총리가 경제 사령탑이라고 강조하면서 지금의 정책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후보자의 생각도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 지금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태형 기자와 박영우 기자의 보도, 잇따라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은 자신의 역할부터 분명히 했습니다.

2기 경제팀의 사령탑은 홍남기 경제부총리이고 자신은 이를 보좌하는 사람이라며 경제 투톱설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습니다.

[김수현/청와대 정책실장 : 경제부총리의 활동을 지원하고 뒷받침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더 이상 투톱 같은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김 실장은 청와대 비서실과 내각의 팀워크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는 분리할 수 없는 패키지라며 3대 기조에 대해서는 변함없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는 9·13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불안의 여지가 발생하면 선제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홍남기 경제부총리 후보자와 함께 혼선을 막고, 포용 국가 실현을 위한 정책 구상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수현/청와대 정책실장 : 우리는 당면한 소득 불평등 저성장, 저출산 (문제의) 도전을 극복하고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로 나아가야 합니다.]

김태형, 김영석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