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드루킹 측 "김경수 보좌관에 전자담배 선물하자 '돈으로 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기소된 '드루킹' 김 모 씨가 인사청탁 등과 관련한 편의를 얻기 위해 김경수 경남지사의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에게 금품을 건넨 당시 상황을 진술한 내용이 오늘(25일) 법정에서 공개됐습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오늘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성창호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씨 일당의 뇌물공여 사건 속행 공판에서 드루킹 측근으로 필명 '성원'을 사용하는 김 모씨의 피의자신문 조서를 제시했습니다.

조서에 따르면 성원은 지난해 8월 한 음식점에서 드루킹, '파로스' 김모씨와 함께 당시 국회의원이던 김 지사의 보좌관 한 모씨를 만나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성원은 이 자리에 대해 "드루킹이 윤평 변호사와 도모 변호사의 인사 추천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물으려고 만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성원은 전자담배를 한씨에게 선물했지만, 한씨는 "필요 없다. 전자담배 말고 돈으로 달라"고 얘기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이후 한 달여 지난 때에 한 음식점에서 다시 네 사람이 만났고, 이 자리에서 한씨에게 현금 500만원이 전달됐습니다.

성원은 만남 전에 한씨가 '이번 달 월급이 적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부인에게 보내려다 드루킹에게 잘못 보낸 적이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드루킹은 "문자를 일부러 보낸 것이다. 돈을 달라는 얘기"라며 문자에 적힌 액수의 약 2배인 500만원을 준비해 한씨에게 전달하라고 했다고 성원은 진술했습니다.

이후 성원은 느릅나무 출판사가 경찰에 압수수색을 당하고 드루킹이 긴급체포된 후인 올해 3월 여의도의 한 커피숍에서 한씨에게서 500만원과 이자 11만 5천원을 돌려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증인으로 나온 한씨는 "돈을 여러 번 거절했다. 분위기가 좋았는데 거절했더니 분위기가 썰렁해져서 결국 받게 됐다. 끝까지 거절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씨 측 변호인도 "금전을 적극적으로 요구했다고 진술한 부분들이 있는데 의견서를 제출해서 의견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재판부는 다음달 28일 뇌물 사건에 대한 심리를 종결한 후 다른 관련 사건과 병합해 선고할 예정입니다.

▶[SDF2018] 새로운 상식 - 개인이 바꾸는 세상 참가신청 바로 가기
▶[NO플라스틱챌린지] "저는 텀블러에 담아주세요!"
▶[끝까지 판다] 삼성 대규모 차명 부동산의 실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