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성태 "박원순 거짓말·상황모면 기술자"…강경대응 예고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野 불법시위·거짓말세력 치부…언론 물타기도 문제"

뉴스1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8일 오후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 관련, '청년일자리 탈취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긴급 규탄대회'를 열기 위해 경찰과 당직자들 사이의 대치 속에서 서울시청 로비로 들어가고 있다. © News1 안은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5000만 국민들에게 뻔뻔하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국정조사, 검찰고발, 박 시장에 대한 사퇴요구 등 강경대응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채널A '정치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서울시장으로서 강변할 수는 있지만 국정감사에서 교통공사로부터 직접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해서 발표하고 공개한 것인데 불법이 아니다, 잘못없다 그러면 국감은 왜 하는가"라며 이렇게 밝혔다.

특히 그는 박 시장이 전날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감에서 밝힌 '감사원 감사를 통한 진상규명 및 문제가 있을시 처벌' 약속에 "이 순간을 모면하겠다는 것이다. 감사가 몇개월 걸리는데 그때는 국민들의 뇌리에서 잊힌다는 것"이라며 "아주 기술자다 이 사람. 국민들이 알아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전날 한국당 의원들의 항의방문으로 서울시 국감이 파행한 것을 두고 민주당이 '불법집회'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시청 1층은 박 시장이 만든 열린소통창구다. 누구든 갈 수 있다"며 "마치 불법집회로 매도하는데 시청이 무슨 안보, 보안 시설인가"라고 반발했다.

그는 또 "이 사건의 본질은 고용세습"이라며 "민주당, 박 시장측에서 불법 집회, 불법고용 없었다고 하니 이것을 물타기하며 '양비론'으로 몰고가는 방송 보도와 패널들에게도 문제제기를 한다"고 항의했다.

김 원내대표는 박 시장의 사퇴를 요구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잘못이 있다면 응당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이를 야당에게 책임지게 하고 (야당을) 거짓말 하는 사람으로 몰아가면 제대로된 나라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 특히 청년들은 일자리를 갖기 위해 밤을 새우며 열심히 공부하는데 정규직 전환이라는 미명하에 대통령 말한마디에 얼씨구나 하고 친인척들 다 채용시켰다"며 "정규직으로 전환된다는 사전 정보를 입수해서 불법을 저지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천인공노할 짓에 대해 한국당은 단호한 입장을 보일 것"이라며 "국정조사뿐 아니라 검찰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에 대해선 "국정조사 요구서는 오늘 아침 준비를 마쳤다"며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와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가 다음주 월요일(22일) 아침에 같이 제출하는 게 어떻겠나 말해서 요구서를 월요일에 같이 제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sgk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