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정유라 두둔' 강은희-與의원들 "사과해라" "못한다" 설전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경민 "정유라, 위안부 합의, 국정교과서 옹호...사과 용의 있나" 질의에 "다시 정치쟁점화 하는 것, 이해 할 수 없어"

CBS노컷뉴스 김구연 기자

노컷뉴스

정유라 씨 자료사진. (사진=박종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7일 광역시도 교육청 등을 상대로 한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강은희 대구교육감과 여당 의원들 간에 때아닌 '정유라'를 놓고 설정이 벌어졌다.

여당 의원들은 과거 정유라 씨를 두둔하고 역사 국정교과서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던 것에 대한 사과 요구했지만 강 교육감은 "또 다시 이 문제를 정치쟁점화 하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며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 신경민 의원은 강 교육감을 겨냥해 "정유라와 관련해 계속해서 옹호발언을 했고 위안부 합의에 대해서도 일본 편에 드는 얘기를 해 할머니들로부터 질타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역사 국정교과서 때는 역사교과서 개선특위 새누리당 간사를 맡았다"면서 "3종 세트를 했는데, 이부분에 대해 일부분은 사과하고 일부는 넘어갔다. 사과할 용의가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강 교육감은 "분명한 답변을 방송을 통해서 수차례 드렸고, 또 (교육감으로) 선출돼서 이미 시민의 심판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또 다시 이 문제를 정치쟁점화하는 것에 대해서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정유라, 위안부 합의, 역사교과서 등을 두둔해서 장관이 됐다"며 "3종 세트에 대해 사과할 말이 없느냐"고 재차 묻자, 강 교육감은 "(정유라, 위안부 합의, 역사교과서를) 두둔해서 장관이 됐다는 증거가 있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강 교육감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충분하게 얘기했다"며 "다만 역사교과서 같은 부분에 대해서는 역사의 균형성과 객관성을 정말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교육감은 새누리당 의원 시절인 2014년 4월 11일 정유라 씨의 문화체육관광부의 특혜 논란과 관련해 "허위사실"이라며 "지나치게 과장되고 허위가 많이 있다. 명예회복 조치가 반드시 있어야 된다"고 말한 바 있다.

또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 당시에는 새누리당 역사교과서 개선특위 새누리당 간사로써 국정교과서 추진에 앞장 섰고, 위안부 합의를 두둔하는 듯한 발언으로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