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CU, 도시락 예약부터 적립·결제 가능한 앱 `포켓CU`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켓CU'. [사진 제공=BGF]


CU는 모바일과 오프라인 점포의 연계성을 강화한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포켓CU는 지난 1년간 시범운영을 통해 리뉴얼한 앱으로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고객 맞춤형 정보 ▲단골고객 전용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품 구매 시 '원(One)바코드'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또는 통신사 할인), 쿠폰 사용, 간편 결제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영수증도 모바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어 통신사 데이터처럼 포인트를 함께 적립·공유할 수 있다. 최대 3개 그룹까지 생성이 가능하고 월 5회, 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도시락과 이벤트 상품 등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선정 후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 시간대를 지정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즉시 예약 교환권이 발급된다.

단골 고객에게는 직전 3개월 동안 월평균 적립대상 금액 3만원 이상 구매 시 2%의 적립률을 제공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300~700포인트도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밖에 택배 예약 기능을 통해 점포에서 CU POST의 접수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포켓CU는 고객들의 편의점 이용 패턴과 잠재적 니즈를 분석해 만든 어플"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쉽고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