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대형폐기물 쉽게 배출하세요'…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인터넷 신청서비스 전면 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회원 결제서비스 도입, 신청·결제·납부필증 한 번에'

아주경제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 개편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청 서비스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 이하 공단)은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청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비회원 결제서비스를 도입, 고객들이 신청에서 결제, 납부필증 출력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고 공단 측은 설명했다.

공단은 2016년부터 배출신청 서비스를 구축, 운영해왔다. 하지만 회원 가입이 번거롭고, 신청 방식이 불편하다고 인식, 공단 홈페이지 내 배출신청 서비스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공단은 가구, 가전제품 등 종량제 봉투로 배출하기 어려운 폐기물을 배출신고 서비스와 전화접수를 병행해 수거하고 있다.

특히 배출신고 서비스 신청의 경우 수수료 10%를 할인해준다.

배출신청 서비스를 통하면 신청, 결제와 함께 납부필증을 출력해 폐기물에 부착하거나 접수번호를 기재해 지정한 장소에 배출할 수 있다.

강은희 이사장은 "비회원 결제서비스 외에도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메뉴로 접수에서 결제까지 전 과정을 고객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처리하도록 개선함과 동시에 개인정보보호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해 모든 서비스를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임봉재 기자 bansugi@ajunews.com

임봉재 bansug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