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유망 배당주펀드]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 고배당주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 금리 인상, 달러 강세 등이 이어지며 국내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악재로 외국인 자금 이탈이 지속되고 있고, 코스피는 연저점을 기록하는 등 투자자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리스크 관리에 주력하며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필요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러한 투자 환경을 고려하여 '한국투자 고배당주랩'을 추천한다. '한국투자 고배당주랩'은 양호한 배당 수익률과 기업 고유의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고배당주는 대부분 안정적인 영업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재무적으로 우량하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고 주가 변동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운용 전략은 리서치센터와 상품부서의 운용 역량을 결합하여 △배당 수익률이 시장 평균보다 높은 주식 △우수한 현금흐름과 안정적인 재무구조, 시장 평균 배당을 지급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주식 △보통주 대비 배당 매력이 뛰어난 우선주 등을 발굴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를 통해 연 5~10% 수준의 안정적인 장기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또한 높은 배당성향을 가진 종목에 배당주의 계절성을 접목한 투자를 하여 배당소득과 자본 이득을 동시에 추구한다.

'한국투자 고배당주랩'은 수수료 체계에 따라 일반형과 성과형으로 나뉜다. 일반형 수수료는 선취 1%, 후취 연 1%이고 성과수수료 및 매매수수료는 없다. 성과형의 경우 선취 수수료가 없는 대신 후취 연 0.1%에 고객 자산 평가액을 기준으로 한 성과 수수료가 더해진다. 최소 가입기간은 1년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