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오늘 '세계 손씻기의 날'…손바닥부터 비누로 30초 이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매년 10월 15일은 세계 손씻기의 날이다.[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15일 '세계 손씻기의 날(Global Handwashing Day)'을 맞아 올바른 손씻기 실천을 강조했다.

'세계 손씻기의 날'은 2008년 10월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전 세계 어린이들을 지키기 위해 유엔총회에서 제정했다.

중앙일보

질병관리본부는 10월 15일은 '세계 손 씻기의 날'로 손만 잘 씻어도 각종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는 손만 잘 씻어도 장관감염증(장티푸스, A형간염, 세균성이질 등)과 호흡기감염증(인플루엔자, 감기 등) 등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질병관리본부는 시각자료를 통해 올바른 손씻기 방법도 안내했다. 손바닥부터 시작해 30초 이상 비누로 씻을 권장하는 것은 물론, 잘 씻기지 않는 부위도 소개했다.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도 손씻기를 권장하면서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야말로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감염병 예방하는 ‘셀프백신’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중앙일보

질병관리본부는 10월 15일은 '세계 손 씻기의 날'로 손만 잘 씻어도 각종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질병관리본부]




정은경 질본 본부장은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아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가능 하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방법인 손씻기를 '오늘부터', ‘나부터’ 실천하기를 당부한다"며 "음식 준비 전, 음식을 먹기 전·후는 물론, 화장실 이용 후, 아픈 사람을 간병할 때, 기침·재채기를 한 후에도 손을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장은희 기자 jang.eunhee1@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