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SK브로드밴드 옥수수, 뮤직 서비스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뮤직관, 뮤직 오리지널 등 음악 관련 서비스 시작

이외에도 홀로그램, 공연 VR 콘텐츠 등 서비스 예정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 16일 론칭하는 '뮤직관'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시작으로 음악 사업을 대대적으로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옥수수의 음악 사업은 '보는 뮤직'을 중심으로 크게 네 가지 분야로 확장된다. 우선은 신규 서비스인 '뮤직관'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세로 형태의 라이브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딩고와 손을 잡고 '고음질의 세로라이브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에는 딩고와 함께 자체 기획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이다.

라이브 퍼포먼스를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는 '공연 영상' 콘텐츠도 서비스 된다.

SM엔터테인먼트와의 합작으로 한 화면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각각의 영상을 선택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앵글 기능의 '아이돌 직캠 영상 서비스'는 5G 기술을 접목할 신개념 콘텐츠다.

아이돌 가수들의 공연 장면을 별도의 멀티뷰 화면으로 호출하여 UHD 고화질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한마디로 하나의 공연 영상을 볼 때 퍼포먼스 전체를 볼 수도, 내가 좋아하는 특정 멤버를 클로즈업한 부분만 골라볼 수도 있다는 의미다.

이외에도 홀로그램, 공연 VR 콘텐츠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대중들은 동영상 중심의 음악 소비에 익숙해져 가고 있다"며 "옥수수의 음악 사업 본격화는, 종합콘텐츠 멀티 플랫폼으로서 음악 생태계에 진입하고 궁극적으로 생태계 지각 변동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로 시작하게 됐다. 많이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csy62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