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뷰티칼럼]호호바 오일을 이용한 스킨케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정민원장의 뷰티칼럼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친환경, 유기농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 피부관리에 특히 민감한 사람들은 제품 선택 시 전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며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천연 제품을 찾게 된다. 이 중 서래마을스파(서초피부관리) 힐링스파를 운영하고 있는 필자는 건조한 가을철하면 떠오르는 천연 식물성 성분인 호호바 오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데일리

사진출처=픽사베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 식물의 씨앗에서 추출한 액체 왁스다. 이 호호바 오일은 우리 피부의 피지와 매우 유사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예민피부, 건성피부, 지성피부, 여드름피부, 아토피피부, 어린이까지 모든 피부타입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오일들에 비해 끈적임이 적고 미끌미끌한 느낌 없이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해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계절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우리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 화학 성분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천연 성분의 호호바 오일로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1.로션과 크림 단계에서 호호바오일을 믹싱해서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오래 가둬주는 보습효과를 줄 수 있다. 바디 크림에도 믹싱해서 사용하면 피부 당김이 완화되며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2.클렌징 오일로 활용해 메이크업을 지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물기 없는 피부에 호호바 오일을 바르고 가볍게 롤링 해 피지를 녹인 후 물을 가볍게 묻혀 다시 한번 롤링해 주면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3.호호바 오일을 샴푸 후에 두피에 발라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탈모를 완화하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다. 외출 시 모발 끝에 발라 헤어에센스로 활용할 수 있다.

4.호호바 오일은 진정, 재생 능력이 있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레이저 후 피부 자극 시, 휴가지에서 썬탠을 즐기다 썬번을 입은 경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데일리

호호바 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손톱, 발톱의 큐티클에 발라주거나 자기 전 건조한 입술에 발라주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6.임산부의 복부에 호호바 오일을 도포한 후 피부에 잘 스며들 수 있게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어 튼살 예방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다.

7.호호바 오일은 에센셜 오일을 피부에 흡수시키기 위한 가장 뛰어난 매개체이기 때문에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할 때 사용하는 식물성 오일로도 추천하는 오일이다.

글_오정민 원장

힐링스파 서래마을 대표. 영국 아로마 테라피 센터 강사이며 국제 아로마 테라피스트, IFA(영국 아로마 테라피스트 협회)멤버, ARC(미국 아로마 테라피스트 협회)멤버로 활동 중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