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남양주시의회 이영환 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지원 조례안'발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영환 시의원>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의회 이영환 의원(자치행정위원회)이 제255회 제1차 정례회에서‘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지원 조례안]은 평화통일에 관한 지역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의 통일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에 대한 운영 및 사업 등을 지원하고자 제정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는 평화통일에 관한‘민주평화통일 자문 회의법’에 따라 구성된 단체이며 평화통일에 관한 시의 여론수렴, 시의 평화통일에 관한 논의 활성화, 평화통일에 관한 주민의 합의 도출, 그 밖에 시의 통일 기반 조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의 기능을 수행한다.

조례안에 따르면 시장은 민주평화통일 남양주시협의회의 사업 및 운영에 필요한 경비의 일부를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 할 수 있으며 평화통일에 관한 지역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의 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한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 소속 회원에게 ‘남양주시 포상 조례’에 따라 포상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대표발의한 이영환 의원을 포함하여 8명의 의원이 공동발의 하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