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성윤모 산자부 장관 상의 방문…"재계는 따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취임 후 첫 방문, 당초 참석자 정진행 황각규 사장 등 제외…재계와 별도 간담회 추진]

머니투데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이 1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를 방문해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2일 취임 후 처음으로 대한상공회의소를 방문했다. 성 장관은 이날 오후 1시쯤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박용만 대한 상의 회장과 김준동 상근부회장 등을 만나 환담했다.

당초 이 자리에는 정진행 현대차 사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등 기업인들도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전 참석자 명단에서 제외됐다.

재계 관계자는 "산자부 측에서 오늘은 취임 인사차 방문하겠다고 알려 왔다"며 "추후 재계 인사들과의 간담회를 별도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 장관은 이날 박 회장 등과의 환담 직후 '재계 인사들을 언제 만날 것인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계속 만날 것이다. 시간만 나면 만나러 다닐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얼마 전 디스플레이 업계와 만났는데 반도체 업계와도 만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그렇다"고 답했다.

성 장관의 상의 방문은 지난달 21일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장관 임명장을 받은 이후 21일 만이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