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북한단신] 中체육대표단, 우의탑에 헌화·참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 궈중원(苟仲文) 중국 국가체육총국 국장이 이끄는 중국 체육대표단이 11일 우의탑을 찾아 헌화·참배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궈 국장은 "피로써 맺어진 중조친선은 영원불멸할 것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 북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이자 조국통일연구원장인 리종혁을 단장으로 하는 최고인민회의 대표단이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열리는 국제의회동맹 제139차 총회에 참가하기 위해 11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11일 작별 방문차 만수대의사당을 방문한 폰캄 인타부아리 북한 주재 라오스 대사와 만나 담화했다고 중앙통신과 평양방송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최희철 북한 외무성 부상과 라오스 대사관 관계자들이 배석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도 이날 인타부아리 대사와 만나 담화했다.

▲ 리룡남 내각부총리를 단장으로 하는 북한 정부대표단이 적도기니 독립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10일 수도 말라보에 도착했다고 평양방송이 11일 보도했다. 적도기니 제1부총리 겸 내무상, 외무협조성 관계자들과 적도기니 주재 북한대사가 리 부총리 일행을 맞이했다.

▲ 블라디보스토크 주재 대표 대리 예브게니 월로사스토프를 비롯한 러시아 외무부 극동지역 주재 대표들이 만경대를 방문했다고 중앙통신이 11일 전했다. 이들은 주체사상탑과 평양교원대학 등도 참관했다.

▲ 방북 중인 태국 주체사상연구조직대표단을 비롯한 외국 손님들이 11일 금수산태양궁전을 방문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10·4선언 발표 11주년 기념 민족통일대회에 참가한 손형근 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 위원회 일본지역위원회 대표단, 정학필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 위원회 캐나다지역위원회 대표단이 11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이에 앞서 차상보 부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재중조선인총연합회대표단, 선경석 상임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 유럽지역위원회 대표단이 떠났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