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도미노피자, 마이 키친 소비자가 선호하는 토핑은 ‘페퍼로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도미노피자 ‘마이 키친’© News1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도미노피자가 고객 맞춤형 DIY 주문 애플리케이션 ‘마이 키친(My Kitchen)’ 주문 분석 결과 가장 사랑받는 토핑은 ‘페퍼로니’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15년 국내 피자업계 최초로 고객 맞춤형 주문 서비스 ‘마이 키친(My Kitchen)’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마이 키친’은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도우, 토핑, 소스 등을 활용한 피자를 만들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론칭 이후 현재까지 ‘마이키친’ 앱을 통한 주문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토핑은 페퍼로니(10.9%)였으며, 버섯(10.1%), 올리브(9.7%), 양파(9.4%), 베이컨(9.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피자의 기본이 되는 도우의 경우 담백하고 쫄깃한 ‘오리지널’ 도우가 28%의 주문 비율로 제일 높았다. 특히, 마이키친은 도미노피자의 충성 고객의 주문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신제품 피자, 프리미엄 피자, 클래식 피자 등 다양한 종류의 피자를 즐겨먹는 고객 중에서, 다양한 토핑과 함께 자신만의 이색 피자를 만들어서 주문하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클래식 피자에 개별 선호 토핑을 추가하는 등 심플하고 라이트 한 피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의 ‘마이 키친’은 도우부터 소스, 토핑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 주문할 수 있다”라며, “론칭 후 마니아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