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여기는 남미] 하늘서 달걀만한 우박이 와르르…우루과이 피해속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미 우루과이에 초대형 우박이 쏟아지면서 피해가 속출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우루과이의 수도 몬테비데오에 우박이 떨어지기 시작한 건 22일 오후 5시쯤(현지시간). 우루과이 기상청이 폭우주의보를 발령하면서 주민들은 미리 대비를 했지만 워낙 큰 우박이 떨어지면서 여기저기에서 큰 피해가 났다.

현지 언론은 "거리에 주차돼 있던 자동차들이 줄줄이 파손되고 허름한 가옥에선 지붕에 숭숭 구멍이 뚫리기고 했다"고 보도했다. 가로수가 입은 피해도 큰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정확한 피해상황은 파악조차 되지 않았다.

우루과이 프로축구 나시오날과 리베르풀의 경기가 열리고 있던 벨베데레 축구장에선 갑자기 우박이 떨어지면서 경기가 중단되고 선수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박이 그친 후 몬테비데오의 주민들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사진들을 보면 우박의 크기는 깜짝 놀랄 만큼 컸다.

한 주민은 "집에 달걀만큼 큰 우박이 떨어지면서 창고를 덮은 플라스틱 지붕에 구멍이 뚫렸다"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은 "출고된 지 겨우 1주일 된 자동차가 완전히 곰보가 됐다'며 울음을 터뜨렸다. 현지 언론은 "몬테비데오에 떨어진 우박이 보통 달걀이나 골프공만큼 컸다"며서 "철저하게 대비한 주민들도 피해를 피할 수 없었다"고 보도했다.

한편 우루과이 기상청은 "또 다시 이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는 만큼 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기상조건이 바뀌면 바로 국민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사진=엘로세

손영식 해외통신원 voniss@naver.com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