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최고·최악의 순간, VR로 미리 경험하고 대비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최악의 사고든, 가장 행복한 순간이든 미리 잘 대비할 수 있다면 피해는 최소화하고 기쁨은 더 키울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VR이 생생한 경험을 통해 더 나은 대처법을 알려주는 데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승윤 기자입니다.

[기자]

치명적인 독성 가스가 누출된 최악의 상황.

기계 장치도 제대로 말을 듣지 않습니다.

침착하게 매뉴얼대로 대응하자 위급 상황을 1분 만에 해결했습니다.

3차원 그래픽으로 구현한 가상현실 VR은 치명적인 화학사고 대처 훈련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황승율 / 화학물질안전원 사고총괄훈련과장 : 앞으로도 가상현실,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엔 인생 최대의 경사 중 하나인 결혼식, 예비 부부들은 식장을 잡을 때 실제 분위기는 어떨지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360도 카메라로 촬영한 실제 결혼식을 VR로 생생하게 경험해 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장희 / VR 활용 예식장 대표 : 예비 신랑·신부들이 가상현실을 통해서 미리 결혼식을 체험해 봅니다. 그 체험을 통해서 실제적으로 본인의 결혼식에 보완할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사전 점검하는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

3차원 그래픽 혹은 360도 카메라로 창조된 가상현실은 이처럼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감정 이입을 유도할 수 있는 강점을 토대로 VR이 우리 생활 속으로 빠르게 파고들고 있습니다.

YTN 이승윤[risungyoon@ytn.co.kr]입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 구독하고 백화점 상품권 받아가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