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당,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야당 탄압" 강력 반발(종합)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당 지도부·소속의원 압수수색 현장 집결해 檢측과 대치

뉴스1

정부의 비공개 예산 정보 무단 열람·유출 의혹 혐의를 받고 있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2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자신의 의원실에서 검찰의 압수수색을 지켜보고 있다. 2018.9.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구교운 기자 = 자유한국당은 21일 검찰이 예산 정보 유출 논란에 휩싸인 자당 심재철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하자 "야당 탄압"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면서 검찰 측과 대치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 열람' 혐의로 검찰이 국회 의원회관의 심재철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자 현장에 총집결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심 의원은 국회 부의장까지 지낸 분이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시연까지 다 했는데 대단히 이례적으로 압수수색을 했다"며 "이 같은 이유에 대해 우리 당은 밝혀내겠다"고 경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대한민국 국회가 정치검찰로부터 무너지고 있다"면서 "압수수색을 통해 재갈을 물리는 행위는 심재철 의원이 한국재정정보원으로부터 입수한 자료가 유출되면 정권이 크게 켕기는 것이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당은 심재철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은 심대한 야당 탄압을 넘어 대의민주주의를 말살시키는 엄청난 사건"이라며 "중차대한 범죄행위는 눈감고 오로지 야당 탄압을 위해 전격적으로 압수수색을 단행한 문재인 정권과 법무부, 검찰의 행위에 대해 한국당은 국정감사 중에 모든 당력을 동원해 강력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태 사무총장 역시 "청와대와 검찰은 천기가 누설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며 "추석 전날 국회를 전격적으로 압수수색하는 것은 야당 탄압을 자행한 것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재철 의원은 "(정부가) 부적절하게 (예산을) 사용하고 적절하게 사용한 것처럼 기재하고 기획재정부는 허위인지 알면서 수락했는데 그 자료를 (우리가) 봤더니 압수수색까지 들어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해당 자료는) 대통령 해외순방 때 수행한 사람이 업무 추진비를 사적으로 쓴 것"이라며 "한두 군데도 아니고 여러 군데에서 예산을 사적으로 사용하고 오용한 것을 저희들이 발견해낸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는 허위기재가 아니냐. 국민에 대한 배신이고 사기이기에 제 입을 막으려고 한 것"이라고도 했다.

한국당 의원들과 보좌진들은 심 의원실로 몰려와 '의정활동 탄압하는 정치검찰 규탄한다' '여당무죄 야당탄압 정치검찰 각성하라'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검찰의 압수수색에 강하게 항의했다.

앞서 기재부와 한국재정정보원은 심 의원의 보좌진들이 정부의 재정분석시스템에 접속해 인가를 받지 않은 행정정보를 불법 열람해 내려받았다며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심 의원의 보좌진은 이달 초 대통령비서실을 비롯한 기관 관련 정보 수십만건을 열람하고 내려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심 의원은 정상적인 과정에서 얻은 정보라고 반박하면서 기재부 등을 명예훼손·무고죄 혐의로 검찰에 맞고발했다.
goodda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