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3기 경찰수사정책위원회 구성…외부위원 13명 등 14명 참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강욱 변호사,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내정으로 빠져

연합뉴스

경찰수사정책위원회 3기 위촉식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대청마루에서 열린 경찰수사정책위원회 위촉식에서 민갑룡 경찰청장, 김선택 3기 경찰수사정책위원회 위원장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jkang@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경찰청은 7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3기 경찰수사정책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

위원회는 경찰 수사정책 수립·결정 과정에 국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2014년 발족한 자문기구다. 주요 수사정책에 관한 자문과 권고, 이의제기 사건 심의와 의견 제시, 특별수사본부장 심사 추천 등을 담당한다.

2기까지는 10명으로 구성됐으나 3기에는 14명으로 확대됐다.

3기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선택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비롯한 학계와 법조계, 언론계 등 외부인사 13명과 내부위원(경찰청 수사국장)으로 구성됐다.

경찰개혁위원회 수사분과 위원을 맡았던 최강욱 변호사도 애초 위원으로 위촉됐으나 최근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으로 내정됨에 따라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해 위원회에서 빠졌다.

경찰 관계자는 "형사사법체계 변화에 따른 경찰의 바람직한 역할과 지향점, 국민이 공감하는 수사정책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외부 전문가 의견을 경청하고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내정된 최강욱 변호사
(서울=연합뉴스)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에 내정된 최강욱(50) 변호사. scoop@yna.co.kr (끝)



pul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