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부산중기청, R&D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 등 역량강화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정부 R&D사업 참여, 어렵지 않습니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3일 오후 2시 부산기계공업협동조합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R&D)기획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주제인 'R&D 사업계획서 작성 및 대면평가 대응'은 수강희망자가 많아 올해 들어 세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R&D사업에 경험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주로 어려움을 토로하는 내용이다.

R&D사업계획서 작성과 평가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가 실제 예시를 활용해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후에는 기업이 작성한 사업계획서에 대한 전문가와의 1:1코칭을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맞춤지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중소기업 R&D 예산과 지원규모는 꾸준하게 증가해 왔으나, 아직도 많은 중소기업들은 서류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기술력있는 중소기업들이 정부 R&D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데에 보이지 않는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부산중소기업청 관계자는 "부산지역의 중소기업은 전국 대비 7.2%이지만, 정부R&D사업 신청비율은 5.8%에 불과하다"면서 "R&D기획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R&D사업 신청율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중소기업청은 그간 기업들이 제기해 온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R&D역량강화교육을 5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4분기에는 R&D성공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전략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