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바른정당 출신 바른미래 당직자 "현재 구조조정, 비인간적·반민주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른정당 출신 당직자 17명, 17일 성명서 발표

"당 재정 여력 있음에도 50% 감축, 무엇 위한 일인가"

구조조정 중단, 보상방안 마련 등 3대 조건 요구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옛 바른정당 출신 바른미래당 중앙당 사무처 당직자들이 17일 지도부의 구조조정 방침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퇴사를 결정한 옛 바른정당 출신 중앙당 사무처 당직자 17명(이하 당직자)은 성명서를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당 지도부의 사무처 구조조정 방안은 상생과 조화를 추구하는 바른미래당의 창당 정신에 명백히 위배한다”면서 “구조조정 과정에서 당 지도부가 보여준 일방적인 행태는 비인간적이고 반민주적인 처사”라고 밝혔다.

당직자들은 “특히 당 재정의 여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50% 이상의 감축이라는 목표만을 설정해 사무처 당직자들을 대상으로 급격하게 구조조정의 칼을 휘두르는 것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덧붙엿다.

이들은 당 지도부를 향해 △구조조정 중단 △계약해지 당직자에 대한 보상방안 마련 △인사 평가와 직급 조정에 필요한 절차를 노조와 협의할 것 등을 주장했다.

당직자들은 우선 “옛 바른정당 중앙당 당직자 총 38명 중에서 국장 등 관리자급 10명을 포함한 총 17명이 오늘 퇴직을 결심했다”면서 “이로써 남은 21명에게 더 이상의 희생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 통보를 받은 계약직 시·도당 사무처 당직자에 대해 정당한 보상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이후 진행되는 인사 평가와 직급 조정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반드시 노조와 협의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