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천안아산 공동체경제 구축사업 공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상품개발

협동 사업개발비 프로젝트 공고

22일까지 'e나라도움'서 접수

[아산=충청일보 정옥환기자] 충남 아산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전 지역발전위원회)사업으로 2016년 승인 받아 시행하고 있는 천안아산 동반성장 공동체경제 생태계 구축사업 일환으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상품개발 사업과 사회적경제 협동 사업화 사업개발비 프로젝트를 공고했다.

우수기업 상품개발 사업은 아산 및 천안의 개별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율적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사회적경제 협동 사업화 사업개발비 공모사업은 두 지역 내 동종 또는 이종간 사회적경제 영역이 결합해 의무적으로 신청해야 한다.

이번 사업을 신청하는 법인은 민간경상보조사업 성격의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사회적경제 간 연계사업 활성화, AI 기반 사업화 추진, 농업농촌의 토종종자 활용, 로컬푸드 유통시스템 개선, 공유경제 활성화 등 사회혁신 부문에 주안점으로 두면서 공모사업에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

공모신청은 오는 22일까지이며 기획재정부 e나라도움(intra.gosims.go. kr)으로 신청하면 된다. 2개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사회적경제과 이민규 주무관(041-540-2293, ks114@korea.kr)로 하면 된다.

김영환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지난해의 경우 아산 지역을 한정해 시행했지만, 이번에는 양 시 사회적경제 제 영역에 모두 개방해 지역문제와 사회 현안에 대한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과 해법을 지닌 신청서에 가중치를 부여해 이번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아산에는 17개 고용부 인증 사회적기업, 8개 예비사회적기업, 3개 자활공동체와 73개 협동조합 기업이 운영 중에 있다.

정옥환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