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여의도·용산 개발 계획' 발표 뒤…또 뛰는 서울 집값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여의도와 용산에서 시작된 서울 집 값 상승세가 주변 지역으로도 번지고 있습니다.

◆ 관련 리포트

서울 아파트값 오름세…단속 나선 정부, 문 잠그는 부동산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315/NB11679315.html

결국 정부가 현장을 단속하면서 불끄기에 나섰지만 현장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내놓겠다고 한 '여의도-용산 개발 계획'에 대한 기대가 여전합니다. 이렇게 손발이 안맞아서야 어떻게 집 값을 잡겠냐하는 비판입니다.

송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여의도의 한 공인중개사 사무소입니다.

평일 오후인데도 문이 굳게 잠겨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영업을 안 하는 것 같지만 안에서는 불을 꺼 놓은 채 상담이 진행 중입니다.

들썩이는 집값을 잡기 위해 단속반이 투입되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여의도 공인중개사 : 지금 저희도 단속 한다고 해서 솔직히 말해서 계속 문을 못 열고 있는데, 그거에 대해서 굉장히 불만 많아요.]

서울 아파트 값이 뛰기 시작한 것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여의도와 용산 통합개발 계획을 발표한 지난달 10일 이후입니다.

휴가철인 이번 주에도 0.18% 오르는 등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구별로는 영등포구와 용산구에서 시작해 인근 마포구와 양천구로 번지고 있습니다.

[이창희/공인중개사 : 1~2억원 정도 그 정도는 상회하지 않았나. 현 상황에서 잘 안 팔려고 해요. (통합 개발의) 특수 이익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는 거죠.]

엇박자 정책이 모처럼 안정돼 가던 시장에 불을 붙였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정부가 어떤 추가 대책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영상디자인 : 이재욱)

송승환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