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사천소식]시,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 사전점검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지난 14일 오후 시청 6층 종합상황실에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장인 박성재 부시장 주재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부서별 세부추진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사천시 제공) 2018. 08.16. kyk@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시,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 준비사항 점검

경남 사천시는 지난 14일 오후 시청 6층 종합상황실에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장인 박성재 부시장 주재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부서별 세부추진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대한민국 공군, 경남도, 사천시, KAI가 공동 주최하는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가 보다 내실있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엑스포 추진위 사무국을 포함한 각 부서에서 맡은 업무에 대해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하면서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집중 점검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추진위원장인 박성재 부시장은 사천에어쇼는 단지 보고 즐기는 행사를 넘어서 사천지역 항공 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행사가 되어야 될 것이며, 사천시를 대표하는 행사인 만큼 보고회가 단순한 보고로써 끝나지 않고 계획대로 실행이 될 수 있도록 자체계획을 수립해 각 부서장 책임하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행사는 총 8개 분야 74개 종목으로 구성돼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 등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민·군 화합 국방TV 위문열차 공연,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을 포함한 다양한 에어쇼, 항공우주관련 체험 및 전시, 항공대회, 홍보·전시관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민·군 협력 항공 우주력 발전세미나와 항공관련 산업체의 수출지원을 위해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한다.

그 밖에 공군 군악대·의장대 및 사천무형문화재 공연, 버스킹, 스트릿 댄스, 드리프트 시범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또한 청소년에게 비전제시 및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생의 날 프로그램이 신규로 운영된다.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 체육활동과 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경남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재·부시장)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5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육활동과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사천볼링센터에서 볼링을 친 후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슈퍼루키 콘서트를 관람했다.

체육활동이나 제대로 된 문화체험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학교 밖 청소년들은 매우 적극적인 태도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일 검정고시 실시 이후 고생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서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사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전화 070-8145-8024, 5)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y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